국회 법사위, 최저임금법 등 계류법안 400여건 심의

국회 법사위, 최저임금법 등 계류법안 400여건 심의

입력 2015-12-21 07:05
수정 2015-12-21 07: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쟁점법 처리 이번 주 고비…상임위 개최 여부 관건

국회 법제사법위는 21일 전체회의를 열어 최저임금법과 고용보험법 등 계류 법안 400여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은 저소득 근로자의 주거·교육·문화비와 물가 수준 등을 종합 고려해 실제 생활이 가능하도록 임금 수준을 보장해주는 것을 골자로 한 최저임금법(일명 생활임금법) 처리를 요구하고 있지만, 정부·여당이 재정난을 이유로 거부하고 있어 공방이 예상된다.

고용보험법은 실업기간을 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하고 연금 보험료를 지원하는 ‘실업 크레디트’ 도입을 골자로 하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안전행정위는 서울종합방제센터를 방문해 겨울철 재난·재해 대비 현황을 직접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여야 지도부는 전날 노동개혁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 등의 임시국회 내 합의 처리를 위해 관련 상임위를 즉시 가동키로 함에 따라 이번 주가 이들 법안 통과의 고비가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여야 원내지도부는 다각도로 접촉할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