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조현오 경찰청장 수원사건 대국민사과문

[전문]조현오 경찰청장 수원사건 대국민사과문

입력 2012-04-09 00:00
수정 2012-04-09 10: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수원 납치살해사건 조현오 경찰청장 대국민사과문>

경찰청장 조현오 입니다.

먼저 지난 4월1일 밤 수원에서 발생한 20대 여성 살해사건과 관련해 피해자의 명복을 빌고 가족을 잃은 유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면서 용서를 구합니다.

경찰의 무성의함이 이런 참혹한 결과를 초래하고 축소와 거짓말로 국민 여러분께 실망을 끼쳐드린데 대해 깊이 자책하면서 진심어린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찰조사 결과 112 신고센터의 무능함으로 인한 상황 오판과 허술한 대처·부실 수색·사건 축소 및 거짓 해명 등 심각한 문제점이 확인됐습니다.

이번 사건은 국민의 생명 보호라는 경찰의 가장 중요한 책무를 다하지 못한 것으로 관련 책임자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묻겠습니다.

특히 사건의 축소와 거짓말에 대해서는 더욱 엄정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경찰청장인 저도 어떠한 비난과 책임도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경찰관의 범죄 대응능력과 시스템을 조속하게 정비하겠습니다.

우수한 인력을 지령실·상황실에 배치하고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지령실과 상황실 통합 등 ‘112 사건처리시스템’과 ‘상황실 운영체제’를 전면 개편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외국인 범죄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대처해 나아가겠습니다.

이번 사건 전반에 대한 잘못과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 한 번 피해자와 유족,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뉴시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