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보선 D-6] 朴 “안철수 지원 요청 검토”

[서울시장 보선 D-6] 朴 “안철수 지원 요청 검토”

입력 2011-10-20 00:00
수정 2011-10-20 0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민 권리선언’ 선포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범야권 단일후보로 나선 무소속 박원순 후보는 19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선거 지원 요청 가능성에 대해 “지금은 아니지만 앞으로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안 원장이 반(反) 한나라당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면서 “한나라당이 청산해야 할 구태적인 모습을 계속 보인다면 나도 여러 가지 고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한나라당이 검증 공세를 지속할 경우, 적정 시점에 안 원장에게 선거 지원 요청을 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앞서 안 원장은 박 후보 측이 지원을 요청해 오면 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바 있다.

이미지 확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19일 영등포구 여의도백화점 앞에서 두 손으로 ‘기호 10번’을 표시하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주영기자 jya@seoul.co.kr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19일 영등포구 여의도백화점 앞에서 두 손으로 ‘기호 10번’을 표시하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주영기자 jya@seoul.co.kr


그는 나경원 후보가 추가 TV토론을 제안하며 ‘기피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TV토론은 당연히 많이 해야겠지만 이미 역대 서울시장 선거 사상 가장 많이 하고 있다.”며 “말싸움하는 것보다는 현장이 중요하다. 정치공세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박 후보는 이 프로그램 출연 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의 시정철학을 담은 ‘서울시민 권리선언’을 선포했다. 이 권리선언은 ‘서울시정은 시민의 존엄성을 지키고 행복한 삶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는 대원칙 아래 정보공개, 표현과 집회 결사의 자유, 안전, 이동권, 환경권, 노동권, 교육권, 문화·여가권, 건강권 등 시의 의무와 시민의 권리를 담은 10개 조항으로 구성돼 있다.

박 후보는 “이명박 정부와 오세훈 전 시장 아래서 시민의 기본권리는 크게 훼손됐다.”고 비판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최유희 서울시의원, 서울경찰 직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서울시의회 최유희 의원(국민의힘, 용산2)은 서울경찰 직장협의회로부터 경찰 복지 향상과 사기진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서울에서 근무하는 경찰관들의 복지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 노력과 지속적인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전달됐다. 서울경찰 직장협의회는 최유희 의원이 평소 경찰 조직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경찰관들의 근무여건과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장 경찰관들의 사기 진작과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점을 수상 사유로 설명했다. 그동안 서울시의회에서는 경찰 인력의 업무 강도 증가와 근무환경 개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에 따라 경찰 복지 예산의 안정적 확보와 제도적 지원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됐다. 최 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최일선에서 책임지고 있는 경찰관들의 헌신과 노고에 비해 근무환경과 복지 여건은 여전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며 “앞으로도 현장 경찰관들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사기진작과 근무여건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감사패는 개인에 대한 평가라기
thumbnail - 최유희 서울시의원, 서울경찰 직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2011-10-20 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