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명 전문가 1:1 맞춤상담…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150명 전문가 1:1 맞춤상담…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입력 2015-10-13 13:18
수정 2015-10-13 13: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교육청, 14~17일 잠실서 개최

서울시교육청은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14∼17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직업흥미검사 등을 통해 적성과 성향에 맞는 장래희망을 발견하도록 돕는 주제관, 다양한 직업 분야의 멘토 등과 상담을 하는 코너가 개설된다.

진로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150여 명의 전문가가 학생들에게 일대일 맞춤 상담을 해준다.

육·해·공군 등 43개 관련 기관이 운영하는 직업체험 부스, 특성화고 체험관, 10개 대학의 학과 체험관 등도 마련된다.

이외에 글로벌 IT 기업 팀장과 개그맨, 사진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멘토들의 특별 강연도 준비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하면서 자신만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2월 28일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열린 서서울파크골프클럽)회장 김동선) 송년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년회는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을 가득 채운 80여 명의 회원과 지역 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정선 회원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서는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의 축사와 클럽 운영 경과보고, 공로 회원에 대한 표창 및 감사장 전달, 감사 보고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김 의원은 지역 사회 체육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과 서대문구청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요즘 사회체육의 대세를 이루는 파크골프의 위상과 파크골프 동호인의 골프장 신설 민원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인프라 조성을 위해 시의원으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서울파크골프클럽은 회원 수 80여 명을 보유한 관내 최대 규모의 클럽 중 하나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는 등 서대문구 파크골프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어지는 2부 오찬 자리에서 20여 년 전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