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쉬는 곳 아닌가요?” 당당하게 되물은 손님
커피, 소개팅 이미지. 픽사베이.
지난해 카페 등 음식업 자영업 폐업률이 20%를 넘긴 가운데, 일부 손님들의 황당한 이용 행태가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경기도서 카페를 운영 중인 A씨는 소셜미디어(SNS)에 “오픈한 지 1년 만에 이런 손님은 처음이다”라며 최근 겪은 일화를 소개했다.
그는 “손님이 30분째 주문을 안 하길래 기다리는 사람이 있나 조심스럽게 여쭤봤다. 누구 기다리는 거라면 물이라도 한 잔 드릴까 싶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나 손님은 “카페는 원래 쉬는 곳 아닌가요? 스타벅스는 아무 말 안 하던데”라고 답했다고 한다.
A씨는 “적잖이 당황스러웠다”면서 “비도 오고 해서 그냥 쉬다 가시라고 했다”고 말하며 씁쓸해했다.
스타벅스 측은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구매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고 있지는 않다”면서 “다만 (장시간 미주문으로)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의 ‘제3의 공간’에 대한 스타벅스 경험을 저해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파트너가 별도의 안내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부분 카페는 외부 음식을 전혀 허용하지 않지만,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커피나 음식을 주문했다면 매장에 빵이나 케이크 등 외부 음식을 반입할 수 있다.
지난 20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스타벅스 떡볶이 진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유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지난 20일에는 이러한 스타벅스의 방침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고객들이 매장 내에서 떡볶이와 튀김을 먹고 있는 모습이 공개돼 놀라움을 안긴 바 있다.
해당 영상을 촬영해 공개한 네티즌에 따르면 아이와 부모로 추정되는 이들 일행은 매장 직원의 제지를 받은 뒤에야 먹던 그릇을 들고 자리를 떴다고 한다.
스타벅스 측은 “다른 손님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향이 강한 음식물은 반입이 제한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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