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업계 첫 남성 VIP 맞춤 행사…‘지방시’ 등 10여개 브랜드 쇼룸 공개
롯데백화점은 지난 16일 유통업계 최초로 남성 VIP 고객만을 위한 ‘노블옴므파티’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인 ‘한성자동차 강남 자곡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백화점에서 연간 명품만 1억원 이상 소비하는 3040 남성 우수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IWC’, ‘톰브라운’, ‘지방시’ 등 해외 명품 패션, 시계 등 10여개 브랜드의 쇼룸을 공개하고 패션쇼도 펼쳤다.
롯데가 이런 행사를 마련한 것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3040 그루밍족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전체 구매 고객 중 남성 비율이 2016년에는 25%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31%까지 늘었으며 우수 고객 가운데 남성 비중도 지난해 27.3%를 차지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10-18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