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쇼핑 등 생활 영역 공략
LG유플러스가 홈트레이닝(홈트), 쇼핑 등 생활 영역으로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확대한다. 5G 첫선을 보인 상반기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 일상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로 확대 전략을 펴기로 했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인 김새라 상무는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간담회를 갖고 “밀레니얼 세대의 두 가지 키워드가 운동과 쇼핑”이라면서 “5G 2.0 서비스로 젊은 세대와 여성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홈트에서 5G를 활용하면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 단계를 넘어 인공지능(AI) 기술이 정확한 동작법을 가르쳐 주고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하게 된다. 증강현실(AR) 기술이 가미된 5G 쇼핑은 홈쇼핑 상품을 3D AR로 구현해 원하는 공간에 배치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10-16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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