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민지 정준하와 랩퍼 산이 콜라보레이션, 차이나탄 ‘해요송’ 공개

MC민지 정준하와 랩퍼 산이 콜라보레이션, 차이나탄 ‘해요송’ 공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16-06-08 14:00
수정 2016-06-08 14: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MC민지 정준하와 랩퍼 산이 콜라보레이션
MC민지 정준하와 랩퍼 산이 콜라보레이션
정준하와 산이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한 ’차이나탄 해요송’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요송은 중국어 회화 전문 차이나탄 모델이자 랩퍼 산이가 직접 작사, 작곡하여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힙합 노래다. 차이나탄 대국민 중국어 입열기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실제로 가사에는 ‘말을 못해 답답한 사람들을 위한 답을 제시한다’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해당업체 관계자는 “중국어를 어렵다고 생각하는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자는 취지에서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또한 ‘함께해요’라는 말을 통해, 중국어 회화를 보다 대중화하고자 하는 포부 역시 이에 담겨있다. 교육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힙합을 통해 표현하고자 한 것이다”고 전했다.

과거에 힙합은 소수의 사람들만 듣는 음악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등 다양한 힙합 프로그램으로 인해 대중에게 친숙한 존재가 됐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어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는 영역이지만 최근 중국이 급부상하면서 중국어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힙합 그리고 중국어, 비주류라는 공통점이 둘을 하나로 묶었다.

이에 차이나탄은 중국 현지에서 찍어 온 영상으로 중국어로 말하는 것과 관련없는 요소를 배제하고 오로지 실제 중국인들과 대화할 수 있는 공부에 집중했다. 또, 지난 3년간 중국 15개의 도시를 돌며 천여 명의 중국인을 영상에 담았다. 실용적인 중국어 실력에 집중하는 차이나탄의 철학은 힙합의 정신과 닮아있다.

정준하X산이의 '차이나탄 해요송’은 유투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학습자들의 중국어 회화를 평생 책임진다’는 의미를 담은 ‘평생지기 패키지’를 6월 한정 판매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