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톡톡]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디톡스주스란 무엇?

[건강톡톡]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디톡스주스란 무엇?

입력 2016-05-30 15:28
수정 2016-05-30 15: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건강톡톡]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디톡스주스란 무엇?. 마피아쥬스 제공.
[건강톡톡]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디톡스주스란 무엇?. 마피아쥬스 제공.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 등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초미세먼지는 호흡기로 침투해 폐 조직에 붙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며, 혈관으로 흡수돼 몸에 쌓이면 신진대사 균형이 깨지고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황사 속에는 수은, 납, 카드뮴, 알루미늄, 비소 등 온갖 중금속이 포함돼 있다. 이들 중금속은 자체 독성보다도 한 번 몸 속으로 들어가면 좀처럼 빠져 나오지 않는다는 게 문제다. 일상 생활 중 자신도 모르게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디톡스주스가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

2016년 헬스&뷰티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로 ‘디톡스’가 언급되며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해독 주스’, ‘클렌즈 주스’로 불리는 디톡스 주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낮은 칼로리 음식인 과일과 채소를 갈아 만든 것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알코올, 카페인 등으로 인해 쌓여 있던 체내 독소와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직접 집에서 디톡스 주스를 제조하기에는 비용과 노력이 만만치 않다. 이에 디톡스 주스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카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100% 생과일주스를 취급하는 마피아쥬스도 이러한 디톡스주스 전문 카페 중 하나다. 과일 시럽이 아닌 실제 생과일만으로 주스를 제조하며, 노하우를 통해 유통망을 개선, 커피 1000원, 생과일 주스 1500원이라는 저가 테이크아웃을 성공시켰다.

마피아쥬스 측은 “다이어트 중인 젊은 여성들이나 미세먼지 공해 등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려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