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 서울-세종고속도로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혀
세정건설,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서 대소IC 웰메이드타운 분양
지방 시군의 부동산 시장이 최근 들썩이고 있다. 충북 음성군, 충남 부여군 등에서는 한동안 뜸했던 아파트 분양이 시작되면서 새 아파트를 기다렸던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12월 수도권 및 광역시를 제외한 지방 시군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물량은 총 9569가구다. 마산, 창원, 진해 946가구 등 경남권과 천안, 아산 1509가구 등 충청권에서도 새 아파트 공급이 이어진다.
충북 음성군에서는 6년 만에 새 아파트가 분양돼 이 지역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주)세정건설은 이달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서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을 분양한다. 충북 음성 지역은 서울-세종고속도로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40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31가구, △84㎡ 278 가구로 구성된다. 3베이를 적용하며 채광, 통풍을 고려해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 전면부와 중앙에 공원을 조성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이 들어서는 충북 음성군은 서울-세종고속도로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대소 IC 및 대소 분기점과 접근이 용이한 지역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또 대소산업단지•음성대풍일반산업단지•음성유통단지 등 12개에 달하는 산업단지와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어린이집을 비롯한 대소초등학교, 대소중학교, 대소금왕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인 대소국민체육센터도 가까이 있어 생활환경이 좋다. 대소시외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이동도 쉽다.
세정건설 분양관계자는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은 인근 12개의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 아파트다”면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대소면 태생리 508-1번지에 마련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