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전액할부 ‘덤터기’ 수수료 사기 극성…“내게 맞는 중고차할부업체 선정 기준은?”

중고차전액할부 ‘덤터기’ 수수료 사기 극성…“내게 맞는 중고차할부업체 선정 기준은?”

이보희 기자
입력 2015-12-15 14:45
수정 2015-12-15 14: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고차전액할부 ‘덤터기’ 수수료 사기 극성…“내게 맞는 중고차할부업체 선정 기준은?”

P씨는 최근 중고차매매업체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려다가 사기를 당할 뻔 했다. 신용등급이 낮은 P씨는 목돈 지출도 어려웠던 상황이라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이용해야 했다. P씨가 선택한 중고차매매업체는 “저신용자도 무조건 중고차전액할부 가능하다”며 중고차 구입을 도왔지만 막상 차량대금과 할부 이율을 따져보니 이런저런 수수료 명목으로 빠져나가는 비용이 더 컸다. 금융사 소개 수수료까지 받아 챙기는 업체의 행태에 P씨는 사기임을 직감했고, 중고차 구입을 포기했다.

한꺼번에 많은 돈을 지출하기 어려운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중고차전액할부 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중고차전액할부 사기 수법은 주로 불법 수수료 취득이 대부분이다. 저신용자가 신용등급조회를 부담스러워 한다는 점을 이용해 높은 이율을 매기거나 근거 없는 명목의 수수료를 챙기는 등의 수법이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무조건 중고차할부가 가능하다는 곳은 일단 의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여러 업체의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자신의 재정 상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거래하는 것이 좋다. 또 투명하게 중고차전액할부 금리를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중고차를 구입하는데 중요한 요소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 ‘리드카’는 고객 각각의 재정 상태에 맞춰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고 신용도가 높은 대형금융사와 제휴, 불합리한 수수료 없이 정확한 할부 금리를 적용해 호평 받고 있다.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은 학생이나 주부, 사회 초년생은 물론 저신용자 등 목돈을 한 번에 지불하기 어려운 사람도 간편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제도다.

리드카는 100% 실매물 제공을 원칙으로 거래한다. 리드카는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하고, 점검 후 최적의 상태로 매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고 이력과 중고차 원부는 물론, 압류저당 등의 서류와 ‘카 히스토리’를 제공, 차량 사전점검을 실시해 중고차의 상태를 고객에게 정확하게 알리는 덕분에 믿을 만한 중고차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고차 관련 자세한 안내는 믿을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대표번호(1666-058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leadcar.co.kr)를 방문하면 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