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의 진정한 맛집 ‘한우극장’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의 진정한 맛집 ‘한우극장’

입력 2015-11-18 14:53
수정 2015-11-19 14: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숙성한우 및 최상급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세

‘지나가던 구름도 머물다 간다’는 강원도 정선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관광지로 세월이 지나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매년 정선을 찾는 관광객 수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이다. 이 중에서도 독보적인 맛과 품질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맛집이 있다.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강원도 정선에 맛 좋고 품질 좋은 한우 전문점으로 유명한 한우극장이 바로 그곳이다. 한우극장은 200석이 넘는 넓은 좌석과 단체 손님들을 위한 룸까지 마련되어 있어 아늑하고 편안한 식사시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자가용을 이용한 고객들을 위해 50대 이상의 차량이 수용 가능한 넓은 주차장으로 고객들의 주차걱정을 덜어준다.

한우극장은 마블링이 있어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1+ 이상의 최고급 청정한우를 최소 2주일 이상 저온 숙성시켜 한우의 맛과 풍미를 최대로 끌어올린 고기를 사용한다. 한우는 숙성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부드러운 식감은 증가되고 고소한 맛은 배가 된다.

저온 숙성 한우 못지않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건조숙성(Dry Aging) 한우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조 숙성된 한우는 고기의 자연효소가 근육을 파괴하여 고기를 더욱 연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씹으면 씹을수록 한우의 깊은 향과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숙성과정을 거치면서 고기의 양은 줄어들지만 영양분과 육즙이 농축되어 기존의 한우보다 더욱 고소한 맛을 자랑하고 훈제나 치즈향이 나는 독특하고 건강한 맛과 향이 어우러진 고기를 맛 볼 수 있다.

이렇듯 한우극장의 대표메뉴로는 숙성된 드라이에이징등심, 특수부위, 암소한마리, 한우구이를 자랑하지만 다양한 식사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한우와 제철나물을 함께 비벼먹는 육회비빔밥,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나고 원기를 북돋아 주는 한우 소머리, 꼬리, 반골, 우족, 도가니 등을 푹 고은 국물에 한우 갈비살까지 들어간 한우국밥이 있다. 그리고 우리 밀로 뽑아내 면발의 찰기가 다른 냉면 등은 메인 메뉴와 함께 많이 찾는 메뉴다.

한우극장에서는 맛과 품질이 높은 한우를 집에서도 맛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매장 옆에 “다드림 정육점”이 준비되어 있다. “다드림 정육점”은 소박한 시골 규모의 정육점 같지만 가격은 일반 시중의 고기보다 1만원 가량 저렴하고 고기의 품질 또한 우수하다.

한편 강원도 정선 ‘한우극장’에서는 맛집 정보 사이트 ‘메뉴판닷컴’ (http://www.menupan.com), 맛집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 ‘전국맛집TOP1000’을 통해 ‘드라이에이징 고기주문시, 육회 무료제공’ 등 다양한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강원도 방문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