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혁명대, 지자체 교육 프로그램 통해 자기주도학습법 전수

공부혁명대, 지자체 교육 프로그램 통해 자기주도학습법 전수

입력 2015-06-25 10:37
수정 2015-06-25 10: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구로학습지원센터 ‘과목별 공부법’ 및 대학생 멘토단, 반응 뜨거워

사설 학원 못지 않은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구내 초중고생들의 학습도우미로 나선 구로학습지원센터가 화제를 모으면서 ‘자기주도학습(과목별 공부법)’ 송재열 대장의 인기도 덩달아 치솟고 있다.

최근 KBS 뉴스가 구로학습지원센터의 독특한 학습능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루면서 입소문을 탄 공부혁명대는, 구로학습지원센터 3층에 자기주도학습실 및 학습진단실을 두고 상시 운영되며, 학생들의 입시전략을 기반으로 한 과목별 세부 공부방법 전수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재열 공부혁명대장은 “강남 엄마들이 선호하는 과목별 공부법 등의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 상담을 해주고 평생 공부 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송재열 공부혁명대장은 대학생 멘토단과 함께 중3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공부법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월 1회 심층 전문 컨설팅 제공 및 학생 개인별 학습 방향 제시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구로학습지원센터 내 자기주도학습실을 이용하는 학생에 한 해 주1회 중간 점검 및 상담도 진행 중이며, 구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도권 명문대에 진학한 대학생 멘토들의 Q&A도 같이 진행 중이다.

공부혁명대의 이 같은 과목별 공부법 지도 프로그램은 진로를 고민하는 중고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면서 학부모들 및 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

송재열 공부혁명대장은 “현재 구로학습지원센터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향후 다양한 지자체 교육 센터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인 만큼 도움이 필요한 모든 지자체와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프로그램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공부혁명대 홈페이지(www.r-study.com)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