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드드 물티슈,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 “독성학적 소견 인정되지 않은 것으로 사료” 통보

몽드드 물티슈,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 “독성학적 소견 인정되지 않은 것으로 사료” 통보

입력 2014-09-02 00:00
수정 2014-09-02 14: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난 27일 한 매체의 보도로 인해 붉어진 물티슈 성분에 대한 논란으로 온 나라가 시끌벅적한 가운데 몽드드가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검증받은 경구독성테스트 시험성적서를 공개했다.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시험성적서에 따르면 몽드드 물티슈를 단회경구투여시 시험물질 투여와 관련된 독성학적 소견이 인정되지 않았으므로 개략의 치사량은 2000mg/kg B.W. 이상으로 사료된다.

이 시험은 지난 7월 21일 몽드드가 직접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접수, 의뢰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14-136호에 시험방법에 따라 진행되어 논란이 있던 9월 1일 완료/발표됐다.

몽드드 측은 그동안 제품의 품질을 자체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시험테스트를 국가공인 기관에 의뢰하여 고객에 공개해 왔으며, 아이들이 입에 물고 빨 수 있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경구독성테스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시험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시험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타이밍 한번 절묘하다’ ‘정말 안전하다는건가?’ ‘몽드드만 믿고썼었는데 다행이다’, ‘국가공인기관 자료니 믿을만 하네’, ‘몽드드 스스로 돌파구 찾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험결과서는 몽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이 공개돼 있으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tr.or.kr/)를 통해 조회해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