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

입력 2014-05-23 00:00
수정 2014-05-23 11: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매력명소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민 이벤트 시행

서울시가 서울 매력명소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개하는 ‘서울스토리’(http://www.seoulstory.org)의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 스토리텔링단이 발굴한 서울 매력명소 스토리를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한 퀴즈 형식으로 소개하며 2014년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매주 새로운 퀴즈가 제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 5개 매력 명소 스토리코스를 취즈형식으로 참여하며 재미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5개 매력명소, 광장시장을 찾은 외국인 명사,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된 한강스토리 등 시민 스토리텔링단이 찾아낸 매력명소 3건이 소개되며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나만의 서울 매력명소 추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매주 25명씩 총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5,000권을 증정할 계획이며, 이벤트 응모기간은 오는 6월 22일까지다. 매주 새로운 퀴즈가 출제되며, 지난 퀴즈에도 응모 가능해, 모든 퀴즈에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놓아진다. 당첨자는 2014년 6월 24일 서울스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서울시는 서울스토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서울의 숨은 매력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오는 6월에는 스토리텔링단 모집, 연중 서울 매력명소 발굴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이벤트는 서울스토리텔링 커뮤니티 사이트인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관광정책과 (02-2133-2816)로 하면 된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신림7구역 재개발 현장 방문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관악구4·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최근 신림7구역 재개발 현장을 방문해 노후 주거지 실태를 점검하고, 재개발 추진과 관련한 주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 신림7구역은 오래된 저층 주택이 밀집해 있고 가파른 경사지가 많아 보행 안전과 주거 편의성이 떨어지는 지역으로, 주택 노후도와 기반시설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고령 주민 비율이 높아 일상 이동과 생활 안전에 대한 우려도 큰 상황이다. 해당 지역은 과거 재개발 추진 과정에서 사업성 문제 등으로 장기간 정체를 겪어 왔으며, 이로 인해 주거환경 개선을 바라는 주민들의 기대와 피로가 동시에 누적돼 온 곳이다. 최근 재개발 논의가 다시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사업 추진 과정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과 궁금증이 많은 상황이다. 유 의원은 현장을 둘러보며 주택 노후 상태와 경사로, 좁은 골목길 등 생활 여건을 직접 확인하고, 재개발 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요구 사항을 꼼꼼히 청취했다. 또한 유 의원은 “신림7구역은 주거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매우 큰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재개발이 지연되면서 주민들의 불편과 불안이 이어져 왔다”면서 “기존 주민들이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신림7구역 재개발 현장 방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