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도 ‘브랜드’가 먹힌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완판’

상가도 ‘브랜드’가 먹힌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 ‘완판’

입력 2014-04-07 00:00
수정 2014-04-07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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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부동산 경기가 활성화되면서 상가 시장도 점차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상가’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상가는 아파트와 달리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을 받을 수 없어 건설사가 부도가 날 경우, 계약자의 피해가 막대하다. 공사가 중단되면 새로운 시공사가 선정될 때까지 분양 시기가 무기한 연기될 뿐 아니라 설사 새로운 시공사로 교체된다 하더라도 여전히 문제는 존재한다. 기존에 계약자가 시행사와 맺었던 수익률 보장 등의 계약조건을 바뀐 시공사가 승인할지 여부가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이에 재무안정성을 갖춘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상가’가 선호될 수 밖에 없는 것. 대형 건설사는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부도 위험이 적은 것은 물론 계약자를 보호하는 다양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안정성 면에서 탁월한 우위를 자랑한다.

더불어 그 동안 아파트를 짓던 노하우와 고급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면서 상가의 몸값이나 투자수익률 향상에도 영향을 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에 있어 안전성이 가장 중요한 만큼 ‘브랜드 상가’가 주목 받는 건 당연하다”며 “다만, ‘브랜드상가’라고 해서 무조건적인 투자는 지양해야 하며 임대수익률, 입지, 개발호재 등 관련 사항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전했다.

위례신도시에서는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4일 만에 완판 대열에 합류하는 대성공을 이뤘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 남다른 디자인 설계 등으로 오픈 전부터 ‘트랜짓몰 안의 미니 트랜짓몰’로 주목받았던 이 상업시설은 상업시설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위례중앙역 또한 도보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더욱 많은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돼 미래가치가 높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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