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국비무료 교육으로 빅데이터기반 자바 전문가 양성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국비무료 교육으로 빅데이터기반 자바 전문가 양성

입력 2014-02-10 00:00
업데이트 2014-02-10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활용 증가로 빅데이터시대 이끌 인재 양성 이끌어…

얼마 전 기업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 10곳 중 5곳이 빅데이터 프로젝트로 정량적이거나 정성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각 기업에서 ‘빅데이터’ 활용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업에서도 ‘빅데이터’ 분석 활용 규모가 커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잇따르고 있다. 때문에 ‘빅데이터’ 관련 분야에 대한 인재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에서 국비 무료 자바 개발자 과정을 개설하여 빅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에서는 ‘클라우드환경의 자바안드로이드 수강생을 모집하여 기존의 자바개발자로서의 역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고자 한다. 또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업의 각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현장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교육 과정은 자바 기반의 웹·앱 개발과정을 통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및 실무 활용능력과 각종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예방, 대응 가능한 개발기법 등이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관계자는 “최근 공공분야에서도 빅데이터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며, “빅데이터가 새로운 사회 경제적 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본 교육센터에서 ‘빅데이터시대’를 이끌 전문가를 육성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클라우드환경의 자바안드로이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총 30명 정원에 이 과정은 1일 8교시 수업으로 총 840시간동안 진행되는 과정으로 교육비 전액이 국비 무료이다.

교육대상자는 실업자, 미취업자, 방송통신대 재학생, 사이버대 재학생, 야간대학 재학생, 대학교의 최종학년 재학생이며 수강생에게는 매월 훈련장려금 및 교통비, 식대가 별도로 지급된다.

수강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홈페이지(www.iedu.or.kr)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