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코리아, 이니윰 칩셋 장착한 ‘알타프로’ 출시

오티콘코리아, 이니윰 칩셋 장착한 ‘알타프로’ 출시

입력 2013-11-08 00:00
수정 2013-11-08 10: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초소형∙초절전∙향상된 메모리∙신속한 처리 가능…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

토털청각솔루션 덴마크 오티콘 보청기가 사용자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보청기 신제품 ‘알타프로(Alta Pr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타프로는 개인의 청취 기호에 따라 원하는 소리감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듣는 이’에게만 소리가 맞춰진 제품인 것.

오티콘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소리에도 기호가 있어 부드럽고 나지막한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또렷하고 날카로운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며 “알타프로는 보청기의 제한적인 옵션 선택의 한계를 벗어나 개인의 청취 기호에 따라 원하는 청취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알타프로의 핵심 기술은 오티콘의 새로운 쿼드코어 신호 처리 플랫폼인 이니윰(Inium) 칩셋으로 설명할수 있다. 보청기의 칩셋은 보청기의 성능과 사이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보청기의 성능과 관계가 있다. 이니윰 칩셋은 초소형, 초절전, 향상된 메모리, 신속한 처리능력을 가진다. 이는 지금까지의 칩셋 중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로,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기능을 발휘한다.

때문에 이니윰 칩셋으로 제작된 알타프로는 사용시간 동안 느끼는 피곤함을 덜어주고, 청취의 불편함을 감소시킨다.

이외에도 알타프로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알타프로는 말소리 보존 시스템을 장착, 다양한 환경에서 들려오는 말소리를 빠른 속도로 압축하고 해제해 선명하고 깨끗한 청취를 돕는다. 피드백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실시간 위상상쇄와 주파수 변이를 통해 피드백을 제거,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환경에서 음원의 정확한 위치를 포착해 자연스러운 청취를 제공하고, 개인 취향에 따라 말소리의 음질, 방향성, 소음관리 등을 할 수 있는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오티콘코리아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 앞으로 태블릿 PC, 모바일을 이용해서도 난청, 보청기, 개인통신 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업체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oticonshop.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