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 배운다.

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 배운다.

입력 2011-06-16 00:00
수정 2011-06-16 17: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 한양사이버대학교 국내 최초 전통주 온라인교육 실시-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양재모)은 오는 7월 1일부터 국내 최초로 ‘온라인 전통주 전문가 과정’을 실시한다.

이미지 확대
이번 온라인 전통주 교육은 허영만의 만화 ‘식객’을 통해 잘 알려진 류인수 한국가양주연구소 소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누구나 손쉽고 재미있게 전통주 제조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의는 총 15강으로 12회의 온라인 교육과 3회의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상에서는 할 수 없는 현장 실습을 약 3번에 걸쳐 실시, 직접 체험을 통해 전통주 제조비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전통주 전문가 과정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귀농을 준비하는 사람과 자신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 또는 과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교육과정이다. 과정을 마치면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국가양주연구소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양재모 평생교육원장은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주 제조 기술을 온라인을 통해 교육함으로서 수도권에서 멀거나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 그리고 귀농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전통주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신청은 2011년 6월 13일부터~30일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http://edu.hanyangcyber.ac.kr)에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