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팁]

[메디컬 팁]

입력 2010-09-06 00:00
수정 2010-09-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레길 걷기 유방암 극복행사

이대여성암전문병원(원장 문병인)은 내달 ‘유방암의 날’(10월8일)을 맞아 서현숙 이화의료원장과 문병인 원장이 유방암 환우 모녀와 함께 제주 올레길을 걷는 유방암 극복 행사를 오는 8~9일 개최한다. ‘엄마와 딸 건강한 동행, 올레를 걷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고객뿐 아니라 모녀 중 한 명이라도 유방암 수술 경험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된 모녀 커플에게는 1박2일 제주 올레길 여행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녹십자, 복강경수술 기기 시장 진출

녹십자(대표 조순태)는 독일 비브라운(B.Braun)사와 상처부위를 최소화한 복강경 수술용 의료기기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 본격적으로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한다고 최근 밝혔다. 비브라운사는 각종 의료장비와 의료용품, 투석용품, 수액제품 등을 두루 갖춘 세계적 의료 전문기업이다. 녹십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복강경 카메라와 수술용 가위, 투관침 등을 수입해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뼈형성 촉진’ 임상허가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식약청으로부터 골이식재와 뼈 형성 촉진 단백질(BMP-2)을 융합한 신개념 의료기기 ‘노보시스’에 대한 임상허가를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노보시스는 향후 8개월간의 임상시험을 거친 후 치료 효과와 안전성 등이 검증되면 내년 상반기에 상품화될 예정이다. 노보시스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골이식 관련 치료에 다양하게 활용되는데, 특히 임플란트 치료 때 잇몸 뼈가 부족할 경우 노보시스를 투여하면 뼈가 두꺼워져 임플란트가 빠르게 고정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폐의 날 기념 20일 사진공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한성구)는 10월 ‘폐의 날’을 앞두고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푸른 숨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폐의 날 슬로건인 ‘건강한 숨, 건강한 폐’를 의미하는 ‘바람개비’를 주제로 촬영한 사진과 간략한 사진 설명을 이메일(copdinf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10월1일 COPD 블로그(http://blog.naver.com/copdinfo)’를 통해 발표한다.

국립암센터·中 암연구병원 협약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최근 중국 의학과학원 산하 암연구소병원(원장 자오핑)과 암 관련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암 연구 및 진료, 교육 등에 관한 정보 및 인력 교류와 공동 암 연구 수행 등의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진수 원장은 “암 연구 및 진료, 암 관리사업 등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이 이뤄질 것이며, 관련 분야를 한층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0-09-06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