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하는 남자들

쌍꺼풀 수술하는 남자들

입력 2010-02-11 00:00
수정 2010-02-11 15: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대학입학을 앞둔 성형외과에서는 매년 그래왔듯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성형수술 상담을 받으러 온 예비 대학생들 때문이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성형수술을 받으러 온 남성들의 비율이 예전보다 높아졌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성형외과는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최근 가꾸는 남자들이 각광받는 꽃미남 신드롬이 일어나면서 예쁜 남자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자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크게 늘어났다.

이미지 확대
 성형수술을 원하는 남성들의 대부분은 쌍꺼풀 수술이 목적이다. 다만 동그랗고 큰 눈을 원하는 여성들과는 달리 남성들은 얇은 속 쌍꺼풀과 함께 가로로 길고 시원하게 쭉 뻗은 눈을 선호한다. 또 눈꼬리가 올라가 매서워 보이는 인상의 경우 올라간 눈꼬리를 내려서 인상을 서글서글하게 바꿔 이미지를 개선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다. 

 어머니와 함께 성형외과를 찾은 19살 H군은 “어릴 때부터 작고 찢어진 눈이 콤플렉스였다. 별명도 대부분 작은 눈이랑 관련된 것들이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성형수술 생각을 했었지만 선뜻 부모님께 말씀 드리지 못했는데, 용기 내서 말씀 드리니 예상외로 흔쾌히 허락하셨다.”며 “대학입학을 앞두고 주위에 쌍꺼풀 수술한 친구들이 많다.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몇 명 있다.”라고 전했다.

 아이미 성형외과 정인선 원장은 “여성들이 대부분이었던 예전과는 달리 성형외과에 남성환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남성들의 경우 인폴드 형태의 쌍꺼풀을 가장 선호한다.”며 “눈의 사이즈가 작은 경우에는 앞트임과 함께 몽고주름을 없애서 시원한 눈을 만들기도 한다. 또 취직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은 호감 가는 인상과 또렷한 눈매를 위해 눈매교정술을 함께 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눈매교정술은 눈동자의 노출 정도가 작아 졸려 보이는 경우 이를 교정하는 방법이다. 안검하수와는 달리 약한 정도의 눈꺼풀 처짐인 경우 간단히 눈 뜨는 근육을 당겨 꿰매주는 수술만으로 또렷한 눈매로 만들 수 있다.

 아이미 성형외과 정인선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눈 모양이나 눈의 기능, 연령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된다.”면서 “무조건 한가지 방법과 특정 눈 모양을 고집하기 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 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출처 : 아이미성형외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