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사옥 모습. 연합뉴스
하이브는 28일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친환경 소재의 공식 상품 및 앨범을 늘리고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편의 서비스 개발, 공연장 내 팬 접근성을 개선하겠다”라고 제시했다.
하이브는 지난해 10월부터 앨범 및 공식 상품에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고 있고, 디지털 QR 코드 방식의 앨범도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6월까지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솔로 앨범 등 17개의 앨범을 디지털 형태인 ‘위버스 앨범’으로도 출시했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앞서 고민하고, 본업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겠다”며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SM엔터테인먼트 본사. 연합뉴스
SM은 올해 총 10명의 이사회 중 여성 비율을 40%로 늘렸고, 이사회 내 4개 위원회를 신설해 역할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 멀티제작센터 시스템, 음악 퍼블리싱 사업 및 레이블 인수 투자 등의 기조를 담은 새 경영 전략 ‘SM 3.0’을 통해 기업과 주주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2025년까지 배당을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 최소 30%로 책정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장철혁 SM 대표이사는 “주주, 아티스트, 팬, 임직원 모두의 이익 증진을 실현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 잡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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