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재능마켓’, ZAEZU 오픈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재능마켓’, ZAEZU 오픈

입력 2017-02-28 16:46
수정 2017-02-28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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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주(ZAEZU)는 기존의 재능거래 사이트와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을 접목,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거래하는 서비스다. 디자인을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에 대한 제작 의뢰가 들어오면 콘테스트가 열리고, 전 세계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역량을 담은 콘텐츠로 콘테스트에 참가한다.
재주(ZAEZU)는 기존의 재능거래 사이트와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을 접목,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거래하는 서비스다. 디자인을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에 대한 제작 의뢰가 들어오면 콘테스트가 열리고, 전 세계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역량을 담은 콘텐츠로 콘테스트에 참가한다.
디자이너에게 포트폴리오는 명함과도 같은 존재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눈에 띄는 일에는 운도 따라야 한다.

이러한 분위기 가운데 오는 3월 2일 순수하게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로서 기량을 뽐낼 수 있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마켓플레이스 ‘재주(ZAEZU)’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재주는 기존의 재능거래 사이트와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을 접목,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거래하는 서비스다. 디자인을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에 대한 제작 의뢰가 들어오면 콘테스트가 열리고, 전 세계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역량을 담은 콘텐츠로 콘테스트에 참가한다.

디자이너들은 전세계에서 열리는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고, 클라이언트는 디자인 공모전 주최자로서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다. 네임밸류 보다는 크리에이터의 포트폴리오만으로 평가하게 되므로 실력을 입증한 크리에이터만이 디자인 의뢰를 받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 제작한 디자인 콘텐츠를 포트폴리오로 업로드해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재주는 정식 오픈 전인 2월 20일부터 베타서비스를 오픈, 현재 전세계 크리에이터가 등록한 10만여 개의 포트폴리오가 올라와 있다. 재주 사이트에서 전문 크리에이터로 등록한 개인, 팀, 회사 단위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다.

재주의 이러한 플랫폼은 사업자, 기업들이 손쉽게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철저하게 포트폴리오에 기반해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아보기에도 용이하며, 기간이나 비용 면에서도 재주와 같은 재능마켓을 활용하는 편이 유리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이야기다.

가입 역시 간편하며, 비용도 무료다. 디자인을 쉽게 등록하고 서치할 수 있으며, 디자인 주문과 결제가 재주 플랫폼 안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크리에이터와 바이어 모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디자인 스토어와 콘테스트 이용 관련 문의는 재주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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