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병용 ‘네이버 미디어백과’

온·오프라인 병용 ‘네이버 미디어백과’

입력 2013-04-26 00:00
수정 2013-04-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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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뮤니케이션북스 공동기획… 최신 용어 한눈에

빅데이터, 디지털 저작, 웹툰과 탭툰, 소셜미디어 등 최신 미디어 용어를 검색으로 찾아낼 수 있게 됐다. NHN㈜은 네이버 지식백과에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와 공동기획한 ‘네이버 미디어백과’ 100권을 장착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 출판사와 포털서비스가 만나 온·오프라인에서 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다. 집필자로 이재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임연철 숙명여대 문화관광학부 교수, 황용석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교수, 성우 배한성 등 79명의 전문가가 나섰다.

이 총서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커뮤니케이션 분야 1000개의 표제어로 서비스되고, 100종의 종이책으로도 나왔다. ‘정보자본주의’,‘행복 소통의 심리’,‘뮤지컬’ 등 5종을 시작으로 네이버북스토어를 통해 전자책으로도 제공한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1본부장은 “그 동안 인터넷상의 백과 정보는 오프라인으로 출간된 서적을 디지털화하거나 집단 지성으로 구축했지만, 앞으로 전문 출판사들과 협업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 백과를 주제별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소영 기자 symun@seoul.co.kr



2013-04-26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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