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플러스]

[종교 플러스]

입력 2013-01-04 00:00
수정 2013-01-0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바른 불교관·실천론 좌담회

조계종 자성과쇄신결사추진본부(결사본부·본부장 도법 스님)는 8∼10일 부산 범어사에서 ‘바람직한 불교관과 실천론 확립을 위한 열린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는 2013년 새해를 맞아 조계종 종단개혁을 위해 마련된 의식개혁 결사의 첫 행사. 선·교·율·종무 등 네 분야를 대표해 원로의원 고우·무비·도법·지안 스님과 영축총림 율주 혜남 스님, 계단위원 성우 스님, 교육원장 현응 스님이 참여한다. 첫날인 8일 고우 스님은 기조발제를 통해 승가의식 개혁을 요구할 예정이며, 둘째날인 9일에는 도법 스님이 불교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불자의식의 변화 방향을 제시한다.

교회 세습문제 진단과 대안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세반연·공동대표 김동호 백종국 오세택)는 8일 오후 7시 서울 명동 청어람에서 ‘교회 세습,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한다. 세반연은 교회 세습 문제를 진단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단체들의 모임으로 감리회장정수호위원회·개혁교회네트워크·교회개혁실천연대·교회2.0목회자운동·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독연구원느헤미야·바른교회아카데미·성서한국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좌담회에는 서강대 강영안 교수의 강연에 이어 양희송 대표(청어람아카데미)의 사회로 새맘교회 박득훈 목사와 연세대 양혁승 교수 등이 참여한다. (02)741-2793.

NCCK 새달 청년 연합수련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에큐메니칼 청년학생 연합수련회 ‘청춘마당’을 다음달 1∼2일 경기도 용인 루터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오늘 10월 열릴 예정인 WCC(세계교회협의회) 제10차 부산총회의 사전행사로 마련된 ‘청춘마당’은 한국교회 청년들에게 에큐메니칼 운동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자리. ‘생명의 하나님,우리를 정의와 평화로 인도하소서’라는 주제의 수련회는 주제강연과 대화나눔 청·바·지(청년을 바꾸는 지혜)등으로 진행된다. (02)742-3746.


김영철 서울시의원 “강동역 화려한 변신... 지하철역에 펼쳐지는 ‘나만의 서재’ 유치확정”

지하철 5호선 강동역의 유휴 공간이 시민들을 위한 프리미엄 독서 휴게 공간인 ‘펀스테이션(Fun Station)’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은 장기간 방치됐던 강동역 지하 3층 상가 공실(약 220㎡)에 스마트 도서관과 북 라운지가 결합된 ‘강동역 지하 서재(The Underground Library)’ 조성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김영철 의원이 강동역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고품질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공을 들여온 결과다. 김 의원은 의원발의를 통해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 펀스테이션 사업 유치를 이끌어냈으며, 약 6억 원의 조성비를 확보하는 등 사업 기반 마련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해당 시설은 향후 서울시와 강동구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공공에서 직접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동역 펀스테이션은 단순한 이동 통로에 불과했던 지하철 역사를 ‘체류형 콘텐츠’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조성된다. 우선 서울도서관과 연계한 ‘스마트 라이브러리 존’을 설치하여 출퇴근길 시민들이 간편하
thumbnail - 김영철 서울시의원 “강동역 화려한 변신... 지하철역에 펼쳐지는 ‘나만의 서재’ 유치확정”

2013-01-04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