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회 성인남녀 1만명 조사
KBS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실시한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여론조사 전문업체 닐슨컴퍼니 코리아가 한국광고주협회의 의뢰를 받아 18세 이상 성인남녀 1만 명을 대상으로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을 물은 결과 신뢰도에서 KBS가 38.2%의 지지를 얻어 전체 매체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4위는 MBC(25.8%), SBS(10.2%), 네이버(7.6%) 순이다.
KBS는 또 영향력 항목에서도 45%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2위는 MBC(24.2%)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방송과 신문, 인터넷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0.98%.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