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교육 관련 무료 VOD 콘텐츠 확대

케이블TV, 교육 관련 무료 VOD 콘텐츠 확대

입력 2012-03-29 00:00
수정 2012-03-29 11: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씨앤앰, 현대HCN, 티브로드 등 대형 케이블TV방송사(MSO)들이 디지털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교육 관련 무료 콘텐츠를 확대 제공한다.

 씨앤앰 등은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년별로 정리된 EBS 교육방송 2012년 1학기 신규 VOD 콘텐츠를 무료 서비스한다고 29일 밝혔다. EBS 콘텐츠 무료 서비스는 특히 고3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를 출제하고 채점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능에서도 EBS 교재 및 수능 강의와의 연계율을 70%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는 TV종로학원의 이클래스 ‘개념 딕셔너리’ 강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종로학원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종로 이클래스’가 제공하는 강의다. 언어, 외국어, 수리영역 특강 등 1160여편의 VOD가 업데이트 된다께 공부 하실 수 있는 PDF 파일 교재는 디지털 케이블 TV에 VOD 콘텐츠를 공급하는 홈초이스 홈페이지(www.homechoice.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케이블TV방송사들은 VOD 무료 체험 기회도 늘리고 있다. 씨앤앰은 디지털 상품 신규 가입자에게 VOD 무료이용 쿠폰(2000원)을 주고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를 모아서 VOD를 볼 수 있게 하는 TV포인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VOD 쿠폰 구입시 구매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준다. CJ헬로비전은 이달 31일까지 VOD 쿠폰을 구매한 만큼 추가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