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문건’과 관련, 국내 45개 연예기획사 소속 356명의 연예인들은 제일기획이 기획ㆍ제작하는 광고에는 일체 출연하지 않겠다고 결의했다.‘연예인 문건’ 관련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25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2005년 1월 24일 이후 이 사건이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제일기획에서 기획·제작하는 광고에는 일체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예인들이 특정 기획사의 광고를 전면 거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일기획은 시장점유율 17%로, 업계 1위인 광고대행사. 비대위는 제일기획이 발표한 사과문에 대해서도 “애매모호한 단어를 사용해 의례적인 사과만을 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비대위의 홍종구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단지 연예인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한 인간의 개인정보 침해 폐해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으로, 비대위는 이를 위해 끝까지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시장점유율 17%로, 업계 1위인 광고대행사. 비대위는 제일기획이 발표한 사과문에 대해서도 “애매모호한 단어를 사용해 의례적인 사과만을 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비대위의 홍종구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단지 연예인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 한 인간의 개인정보 침해 폐해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것으로, 비대위는 이를 위해 끝까지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5-01-26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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