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뒷다리에 걷어차인 치타, 결국…

[포토] 뒷다리에 걷어차인 치타, 결국…

입력 2014-10-09 00:00
수정 2015-02-03 13: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임팔라, 치타 피했지만 나무에 ‘쾅’ 부딪히는 바람에



치타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피한 임팔라 한 마리가 그만 나무에 부딪히는 웃지 못할 사고로 결국 붙잡히게 되는 모습이 해외 사이트에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인기 사진 및 동영상을 소개하는 댓댐사이트닷컴(thatdamnsite.com)에는 치타에 쫓기는 임팔라 동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치타 한 마리가 무언가를 빠르게 쫓고 있고 그 앞에는 사력을 다해 달아나는 임팔라의 모습이 보인다. 이 임팔라는 방향을 이리저리 바꿔가며 치타를 떨구려고 한다.

치타는 임팔라와의 간격을 점차 좁혀 나가더니 양쪽 앞발로 자신의 먹잇감을 움켜잡으려 한다. 하지만 임팔라는 뒷발로 걷어차면서 공격을 무마시켰다.

이렇게 임팔라는 목숨을 건진 듯했지만 바로 앞에 있던 나무는 미처 피하지 못한 채 그대로 부딪히며 자리에 쓰러지고 만다.

속도가 너무 빨라 이를 지나친 치타가 먹잇감을 향해 유유히 걸어가자 그 앞에는 동료 치타가 나무 옆 덩굴 안에서 모습을 드러내 마치 계획된 것처럼 보였다.

한편 이 영상은 지난 2010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 아프리카 마사이 마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에 있는 사바나 초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