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쿠르드 포격전

이라크-쿠르드 포격전

입력 2017-10-16 21:38
수정 2017-10-16 23: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라크-쿠르드 포격전
이라크-쿠르드 포격전 15일(현지시간) 이라크 키르쿠크 근교 남쪽에서 이라크 정부군이 이라크 내 쿠르드자치정부(KRG)의 군사조직인 페슈메르가가 주둔한 곳을 향해 탱크를 포진시키고 교전에 대비하고 있다. 이날 쿠르드 지도부가 KRG의 독립투표 결과를 백지화하라는 이라크 정부의 요구를 거절해 협상이 결렬됐고, 다음날인 16일 이라크군과 쿠르드군 간 포격전이 발생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라크군은 키르쿠크 근처의 도로와 기간 시설을, 쿠르드군은 키르쿠크의 유전을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르쿠크 AFP 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이라크 키르쿠크 근교 남쪽에서 이라크 정부군이 이라크 내 쿠르드자치정부(KRG)의 군사조직인 페슈메르가가 주둔한 곳을 향해 탱크를 포진시키고 교전에 대비하고 있다. 이날 쿠르드 지도부가 KRG의 독립투표 결과를 백지화하라는 이라크 정부의 요구를 거절해 협상이 결렬됐고, 다음날인 16일 이라크군과 쿠르드군 간 포격전이 발생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라크군은 키르쿠크 근처의 도로와 기간 시설을, 쿠르드군은 키르쿠크의 유전을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르쿠크 AFP 연합뉴스

2017-10-17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