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중국 산시(山西)성 타이위안(太原)시 잉저다제(迎澤大街)에 위치한 산시성 공산당위원회 건물 입구에서 연쇄 폭발 사건이 발생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당했으며 이 중 1명은 생명이 위독하다. 현장에는 폭발음과 함께 쇠구슬, 쇠꼬챙이 등 강철 파편들이 나뒹굴었으며, 공안 당국은 사제 폭발물에 의한 사고로 추정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사건은 40여명의 사상자를 낸 ‘톈안먼 테러 습격 사건’이 일어난 지 불과 1주일여 만에 발생한 것이어서 당국은 테러 관련성 여부도 주시하고 있다. 사진은 연쇄 폭발 사고가 일어난 뒤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산시성 공산당위원회 건물 전경. 바이두 캡처
6일 중국 산시(山西)성 타이위안(太原)시 잉저다제(迎澤大街)에 위치한 산시성 공산당위원회 건물 입구에서 연쇄 폭발 사건이 발생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당했으며 이 중 1명은 생명이 위독하다. 현장에는 폭발음과 함께 쇠구슬, 쇠꼬챙이 등 강철 파편들이 나뒹굴었으며, 공안 당국은 사제 폭발물에 의한 사고로 추정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사건은 40여명의 사상자를 낸 ‘톈안먼 테러 습격 사건’이 일어난 지 불과 1주일여 만에 발생한 것이어서 당국은 테러 관련성 여부도 주시하고 있다. 사진은 연쇄 폭발 사고가 일어난 뒤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산시성 공산당위원회 건물 전경.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