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와이어’의 똑똑한 강도 마이클 K 윌리엄스 약물 과다복용 사망

‘더 와이어’의 똑똑한 강도 마이클 K 윌리엄스 약물 과다복용 사망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9-07 07:03
수정 2021-09-07 08: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6일(이하 현지시간) 약물 과다복용으로 세상을 떠난 미국 배우 마이클 K 윌리엄스가 지난 2016년 캘리포니아주 비벌리힐스의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TV 비평가협회 섬머 프레스 투어 도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6일(이하 현지시간) 약물 과다복용으로 세상을 떠난 미국 배우 마이클 K 윌리엄스가 지난 2016년 캘리포니아주 비벌리힐스의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TV 비평가협회 섬머 프레스 투어 도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역대 최고의 TV 드라마로 손꼽히는 ‘더 와이어’ 시리즈에 출연했던 미국 배우 마이클 K 윌리엄스(55)가 6일(현지시간) 뉴욕 브루클린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오후 2시쯤 응급 신고를 받고 출동했더니 약물이 다수 발견됐다고 밝혀 약물 과다복용으로 목숨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

세 차례나 에미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던 그는 몇년 동안 마약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거론했다. ‘더 와이어’ 시리즈에서는 휘파람 소리만으로 모두를 떨게 하고 갱단의 마약을 털 정도로 대담하고 물정에 밝은 강도 오마르 리틀 역을 연기했다. ‘보드워크 엠파이어’ 시리즈에서는 앨버트 초키 화이트 역으로 이름을 알렸다. 영화 ‘어쌔신 크리드’ ‘고스트버스터즈’ ‘노예 12년’과 ‘더 로드’에도 얼굴을 내밀어 우리에게도 낯익다.

‘더 와이어‘에서 호흡을 맞췄던 웬델 피어스, ’스타 트렉’의 조지 타케이, 영화감독 제임스 건, 영국 배우 댐슨 이드리스 등이 소셜미디어에 추모의 글을 올렸다.

고인은 2012년 NJ 닷컴 인터뷰를 통해 ‘더 와이어’에 출연했을 때도 마약을 끼고 살았다며 “난 불을 맞은 듯 연기를 했다. 내가 경찰에 체포돼 내 비즈니스가 타블로이드 잡지의 표지에 실려 끝장나는 일은 시간 문제였다. 아니면 감옥에 가거나 더 최악의 일을 당하거나”라고 말했는데 그최악의 일이 이런 갑작스러운 죽음이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