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성이 겁도 없이 야생곰에게 다가갔다가 목숨을 잃을 뻔한 순간이 포착됐다.
27일 시베리안 타임스는 러시아 캄차카반도에서 야생곰과 놀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는 남성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차를 타고 가던 남성이 야생 곰을 발견하고 차에서 내리는 것으로 시작한다. 야생곰은 자신에게 가까이 다가오는 남성의 모습에 당황한 듯 뒷걸음질 친다.
남성은 야생곰과 눈을 맞추고 손을 내밀며 친근함을 표시한다. 이어 곰을 만지고 싶은지 조금씩 곰에게 다가가지만, 곰은 계속해서 뒷걸음질 치며 남성과의 거리를 벌린다.
곰이 계속 멀어지자, 남성은 곰 만지기를 포기한다. 그때 남성은 커다란 실수를 저지른다. 바로 곰에게 등을 보인 것이다.
남성이 차로 돌아오기 위해 돌아서자마자, 곰은 남성을 공격하기 위해 맹렬하게 달려온다.
친구와 눈짓을 주고받던 남성은 곧바로 위험을 알아차렸고, 빠르게 차로 도망친다.
매체는 “이 관광객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캄차카반도에 설치된 곰에게 먹이를 주거나 가까이 가지 말라는 수많은 경고를 무시한 행동”이라면서 남성의 무모한 행동을 비난했다.
사진·영상=Xtra Sports/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