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플러스] 한국산 농수산물 ‘휘모리’ 세계공략

[국제플러스] 한국산 농수산물 ‘휘모리’ 세계공략

입력 2004-10-07 00:00
수정 2004-10-07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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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이춘규특파원|국산 먹을거리 등 우리 농수산물이 판소리 장단인 ‘휘모리’(Whimori)라는 공동상표를 달고 도쿄를 시작으로 미국 등 세계시장 개척에 나섰다.농수산물유통공사는 6일 도쿄 그랜드하야트호텔에서 일본의 수입상사와 유통업체,도매시장 관계자,언론인 등 150여명을 초청해 휘모리 발표회를 열고 상표 탄생을 알렸다.휘모리는 향후 이스라엘 ‘카멜’과 뉴질랜드의 ‘제스프리’,다국적 상표인 ‘델몬트’ 처럼 한국 고품질 농수산물을 대표하는 상표로서 유수의 브랜드들과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게 된다.공사측은 지난해 8월이후 일본과 미국 등 15개국에서 휘모리의 상표등록 출원을 마쳤다.

/***우선은 국화와 파프리카(피망),배 등 3개 농산물류가 적용 품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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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0-07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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