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뒤늦은 포켓몬고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서울 광화문 거리에 포켓몬고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추가 한 은행의 홍보용으로 등장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포켓몬이 자주 출현하는 ‘포세권’ 등을 활용한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고 희귀 포켓몬이 등장하는 곳은 포켓몬고 사용자들에게 ‘성지’로 등극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반면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미아가 발생하는 등의 역기능도 나타나고 있다. 부디 게임의 재미만큼 그 순기능만 발생하길 바라 본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2017-02-16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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