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은 대부분 학생의 개인적 성격, 가정의 문제, 사회적 구조 환경에 의하여 발생한다. 가정교육의 부재, 유해환경의 확산 등으로 말미암은 유혹으로 주변에서 철저한 지도가 없으면 단순한 탈선 차원을 넘어 심각한 범죄의 단계에 이른다.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교육 당국과 경찰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효과가 없다. 학교폭력이 경찰의 물리적인 힘이나 법을 통한 강압적인 조치만으로는 절대로 근절되지 않는다는 방증이다. 가정과 사회의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부모는 올바른 가치관으로 건전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사회는 학교와 교사가 문제해결의 중심에 서고 지역 법률가, 상담가들이 지역사회와 공동네트워크를 만들어 접근해야 한다.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을 교과과정에 넣어야 한다. 유해환경을 대폭 정비하고 음악감상실, 미술관, 도서관, 공연장 등과 같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 공간을 많이 조성해야 한다.
제주동부경찰서 조천파출소장 변규정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교육 당국과 경찰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효과가 없다. 학교폭력이 경찰의 물리적인 힘이나 법을 통한 강압적인 조치만으로는 절대로 근절되지 않는다는 방증이다. 가정과 사회의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부모는 올바른 가치관으로 건전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사회는 학교와 교사가 문제해결의 중심에 서고 지역 법률가, 상담가들이 지역사회와 공동네트워크를 만들어 접근해야 한다.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을 교과과정에 넣어야 한다. 유해환경을 대폭 정비하고 음악감상실, 미술관, 도서관, 공연장 등과 같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 공간을 많이 조성해야 한다.
제주동부경찰서 조천파출소장 변규정
2011-09-29 3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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