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판매량 3개월 연속 감소...경고그림 효과?
13일 서울 한 편의점에서 담배를 판매하고 있다. 2017.3.13 연합뉴스
지난해 12월 흡연 경고그림을 전면 도입한 것이 담배 판매량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기획재정부는 2월 담배 판매량은 2억 4000만갑으로 1년 전보다 14.0%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3억 1000만갑을 기록한 담배 판매량은 12월 2억 9000만갑, 1월 2억 8000만갑으로 줄어든 데 이어 2월에도 전달보다 4000만갑 줄어들었다.
2월 담배 반출량은 2억 3000만갑으로 1년 전보다 13.7% 감소했고 2014년 같은 달보다는 17.2% 줄었다.
정부는 흡연 경고그림 도입과 함께 담뱃값 인상, 금연치료 지원, 금연 캠페인 등 흡연율 감소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 시행으로 담배 판매량이 줄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앞으로도 담배 판매량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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