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갤러리
포스코 제공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은 7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샵갤러리에서 “미래 건설시장 트렌드에 맞는 프리미엄 강건재 제품을 만드는 데 그룹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인 강소 제작사, 시공사들과 함께 건설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포스코는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를 론칭했다.
포스코A&C는 건축의 기획·디자인·시공·감리·사후관리를 종합 수행하는 한편 모듈러 공법을 적용하는 신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종합건설자재회사로서 전문 시공사업을 확대한다. 포스코강판은 ‘포스아트’(PosART) 등 철강 내외장재 시공사업 특화에 나선다.
지상 3층, 전체 면적 4966㎡(약 1500평) 규모로 들어선 포스코의 강건재 홍보관 더샵갤러리는 건물 구석구석 다양한 공법이 적용된 강건재로 지어진 그야말로 포스코 건설 기술의 집약체다. 건물 외부에는 녹이 슬지 않는 특수 철강재인 포스맥(PosMAC)과 무광의 고급 스테인리스가 적용됐다. 내부는 철강을 나무와 대리석 질감으로 구현한 포스아트 등으로 연출됐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5-08 2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