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넷제로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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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제품에 재활용 소재를 적극 도입하는 등 공급망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해 6개 기업만이 SBTi 기준에 따라 넷제로 목표를 승인받았다. 이번 승인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넷제로 목표의 객관성을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사업장 내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직접배출량(Scope1)과 전기 등을 구매하면서 발생하는 간접배출량(Scope2)의 총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48.9%, 2050년까지 90% 감축해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 아모레퍼시픽의 사업활동에 의해 발생하는 기타 간접 배출량(Scope3)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구매한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배출량과 고객이 제품을 사용 후 폐기할 때 배출되는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25%, 2050년까지 90% 각각 감축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RE100에 가입한 이후 태양광 자가발전, 녹색요금제 도입, 재생에너지 인증서 구매 등을 통해 자사 전력 사용량 중 51.4%를 재생전력으로 전환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기준 주요 생산사업장인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 상하이 뷰티사업장은 사업장 단위 RE100을 달성했으며, 내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 이행하고 있다.
2024-07-18 4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