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왕 돈까스버거’. 롯데GRS 제공
22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지난해 12월 말 정식 출시 후 한달 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넘어섰으며, 왕 돈까스버거 역시 지난 2월 출시 후 2주만에 55만개 판매를 넘어선 뒤 한 달 누적 약 80만개가 팔렸다. 두 제품은 누적 판매액 합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롯데리아가 지난해 1월 한정으로 선보인 메뉴다. 소비자 호응도가 높아 올해 1월 정식 메뉴로 도입했다.
왕 돈까스버거는 경양식 돈가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다. 사전 테스트 판매 중에 발생한 장단점을 개선했으며, 매운 소스를 활용한 ‘매운 왕 돈까스버거’를 추가해 2종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왕 돈까스버거 출시에 앞서 2주간의 전국 16개 매장에서의 소비자 선호도 및 구매층 분석 DB를 활용해 소비자 가능성을 확인했다. 롯데GRS 자체 CRM 시스템을 통해 지난해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사전 판매 운영 결과를 분석한 결과 2030 세대의 구매 비율이 약 77%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중 남성 소비자의 구매비율이 약 73%로 조사됐다.
특히 왕 돈까스버거는 2030 남성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메뉴로, 정식 출시 후 자사 앱 ‘롯데잇츠’의 소비자의 성별·연령층 구매 분석 결과 사전 테스트와 비슷한 수준의 결과치로 집계됐다.
롯데GRS는 이번 타깃 메뉴 개발 성과를 통해 향후 고객 DB 세분화로 ▲신규 소비자 창출 ▲소비자 가치 증진 ▲잠재 소비자 활성화에 이어 최종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사이클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버거와 디저트 메뉴를 통한 2030세대의 호기심 자극이 결국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져 소비자 타깃 개발의 성과를 도출했다”며 “향후 소비자 DB를 활용한 독창적 맞춤형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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