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왼쪽)과 ‘먹태깡큰사발면’. 농심 제공
이들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지난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제품 2종도 좋은 출발을 보이며 ‘먹태 맛집’ 농심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농심 ‘먹태깡’. 농심 제공
용기면 신제품 먹태깡큰사발면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먹태깡의 선전에 힘입어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이다. 먹태깡 고유의 감칠맛과 짭짤·알싸한 맛을 용기면과 감자칩에 응용해 먹태깡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먹태깡큰사발면은 먹태깡의 주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소하고 알싸한 소스에 양배추와 청양고추맛 건더기, 먹태 분말로 감칠맛을 더해 라면은 물론 이색 술안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빔 용기면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의 알싸한 맛을 더했다.
이들 제품을 두고 온라인에서는 “혀끝에 남는 알싸한 청양고추향이 매력적이다”, “큰사발은 먹태의 감칠맛과 매콤하고 고소한 비법소스 밸런스가 좋다”, “포테토칩과 청양마요 조합에 맥주 생각이 절로 난다” 등의 소비자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농심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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