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겨울간식 ‘삼립호빵’… “매운맛부터 단짠맛까지 골라 먹는 재미”

대표 겨울간식 ‘삼립호빵’… “매운맛부터 단짠맛까지 골라 먹는 재미”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2-22 08:25
수정 2023-12-22 08: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SPC삼립 ‘삼립호빵’. SPC삼립 제공
SPC삼립 ‘삼립호빵’. 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올 시즌 삼립호빵 18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단팥호빵’, ‘야채호빵’, ‘피자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이다.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화르륵떡볶이호빵, 고기가득호빵, 고추장제육볶음호빵, 굴소스제육볶음호빵, 갈릭페퍼치킨호빵)과 MZ세대들을 겨냥한 디저트 호빵(앙버터호빵, 꿀슈크림호빵) 등 다양하다.

22일 SPC삼립에 따르면 올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숙성된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K대표매운맛 ‘매콤김치호빵’과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짠의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은 ‘치즈촤르륵호빵’이다. 매콤김치호빵은 지난 시즌 다른 신제품 판매량과 비교해 5배가량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치즈촤르륵 호빵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상에 치즈가 늘어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올리는 것이 화제가 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
차준환 선수가 등장하는 ‘삼립호빵’ 광고. SPC삼립 제공
차준환 선수가 등장하는 ‘삼립호빵’ 광고. SPC삼립 제공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브랜드 마케팅도 호응을 얻고 있다. 국가대표 겨울왕자 차준환 선수의 피겨스케이팅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됐으며, 특히 다양한 맛의 호빵을 반반씩 나눠 먹는 콘셉트의 광고 내용이 ‘잘파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새로운 호빵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10월 중순 공개된 광고는 현재까지 12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겨울왕자와 겨울간식의 만남이 기대된다’, ‘왕자님 콘셉트 아주 바람직하다’, ‘호빵 반반 바꿔 먹고 싶어요’ 등의 댓글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빵빵이 호빵 에디션’도 선보였다. 특히 제품 속에 빵빵이 띠부씰 71종을 랜덤으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제품은 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처 및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살 수 있다. 특히 ‘빵빵이 호빵 에디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 쇼핑라이브로 선보인 ‘호찜이 법랑 에디션’, ‘호빵 스노우볼’ 등 호빵 굿즈와 함께 구성된 삼립호빵 선물세트도 초기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