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홀딱반한닭 ‘쌈닭’ 메뉴. 누구나홀딱반한닭 제공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생맥주 등 주류메뉴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생맥주가 맛있는 집’이라는 인증 제도를 가맹본사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퍼바이저가 담당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우수매장 인증 및 갱신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캐주얼치킨펍’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제품 3종을 출시했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의 치킨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적극적인 소통 방식이 눈에 띈다. 월별 이벤트 운영,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한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외식창업 및 가맹점 창업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월별 창업 프로모션 혜택 페이지 개설, 가맹점주 인터뷰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 대상의 대내외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런 마케팅 활동과 가맹점 관리 시스템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올 초부터 꾸준히 브랜드 검색량이 증가한 결과 지난 7월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8% 상승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누구나홀딱반한닭’과 ‘맥주’라는 단어가 동시에 포함된 언급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61.74% 상승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