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몰입 경영’ 추진… 상생기금 100억 출연

‘고객 몰입 경영’ 추진… 상생기금 100억 출연

입력 2023-10-31 00:28
수정 2023-10-31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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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인 서울(PIS) 2023’에 참가한 효성이 협력사와 함께 만든 제품을 전시했다. 효성 제공
‘프리뷰 인 서울(PIS) 2023’에 참가한 효성이 협력사와 함께 만든 제품을 전시했다.
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새해 필승 전략으로 ‘고객 몰입 경영’을 선포했다. 고객몰입 경영은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하는 것으로 경영활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이 가장 중심이 되는 경영을 뜻한다.

효성은 국내 중소기업인 고객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활동, 외부 컨설팅 지원과 협력사의 친환경 인증 발급 비용 등을 지원하며 섬유 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중소협력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효성,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효성첨단소재 등 효성그룹 계열사들은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기반 강화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에너지 효율 향상 등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에 각각 55억원과 45억원 등 총 100억원을 출연했다.

2023-10-31 3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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