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현장 3차원으로 구성해 시각화 정보 전달

공사 현장 3차원으로 구성해 시각화 정보 전달

입력 2023-08-30 08:13
수정 2023-08-30 08: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플럭시티

이미지 확대
건설현장 안전 솔루션. 플럭시티 제공
건설현장 안전 솔루션. 플럭시티 제공
K디지털 트윈에 앞장서는 플럭시티는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으로 각종 공사 현장 공간을 3차원으로 구성해 시각화된 직관적 정보를 전달한다. CCTV 및 각종 IoT 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지능형 관제와 예측 가능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플럭시티는 공정 단계에 따른 가상 세계와의 실시간 동기화에 따라 물리적 거리감이 있는 현장 근로자, 중간 관리자, 최종 의사결정자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협업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직관적인 시각화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와의 언어적 소통의 장벽을 줄여주는 기술을 제공하며, 각종 현장 데이터와 함께 공정, 날씨 등 주요 환경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전체 및 구간별 사전 위험에 대한 가능성을 파악해 사전 제공한다. 나아가 스마트 글라스와 같은 XR 기기 연동을 통한 3D 가상화(메타버스) 교육을 진행해 사전 사고 예방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기존 70개 사이트 이상의 공항, 지하철, 빌딩, 공장, 데이터센터, 산업단지 리조트 및 골프장 등 도시를 구성하는 다양한 공간을 대상으로 디지털트윈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