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023년 상반기 최우수 영업 지점에 ‘CRM 지점’ 선정

동양생명, 2023년 상반기 최우수 영업 지점에 ‘CRM 지점’ 선정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8-24 13:19
수정 2023-08-24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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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자 CRM 지점장. 동양생명 제공
이영자 CRM 지점장. 동양생명 제공
보장성월초 목표 달성률 174%, 전년동기대비 보장성 순증률 245.7%.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이 수치들은 동양생명 CRM 지점의 실적이다.

동양생명은 2023년 상반기 최우수 영업지점으로 CRM 지점을 뽑았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8월 기준 25명의 FC를 보유한 서울 영등포구 소재 CRM지점은 2006년 개설돼 올해로 18년을 맞았다. 동양생명 CRM 지점은 주로 고객들의 기존 계약을 분석한 후 부족한 보장을 제안하는 컨설팅 영업을 하고 있다. CRM 지점의 소속 FC들 평균 근속년수는 9년(108개월)으로, 연륜과 경험으로 뭉친 베테랑 FC들이 포진해 있다.

CRM 지점을 이끄는 리더는 1991년 동양생명에 입사한 이영자 지점장이다. 이 지점장은 영업 매니저 후보로 약 1년 6개월 FC 활동을 하는 동안 재무설계에 대한 열정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CFP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종합적인 컨설팅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는 게 동양생명 측의 설명이다.

이 지점장은 CRM지점이 올 상반기 최우수 영업 지점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FC 본부 내 우수한 지점이 많았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합심해 노력한 결과 최우수 지점으로 선정이 된 것 같다”며 “지난 상반기 FC들의 생산성이 많이 향상돼 지점 성과에 반영되는 것은 물론, 소속 FC분들의 소득이 늘어나는 걸 보니 보람되고 기쁘다”고 답했다.

이 지점장은 우수한 영업 성과의 비결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꼽았다. 그녀는 “FC는 매우 훌륭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 일을 진정한 업으로 생각하고, 꾸준히 그리고 조금씩 노력하면 결과는 상상 이상일 것이라고 늘 FC 분들에게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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