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한국수산회(회장 김영규)와 함께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6일까지 6개국에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1350만 달러(약160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K‧FISH 제품을 취급하는 한국수산회 소속 29개사 수산기업이 참여했고, 월드옥타 미국‧러시아‧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호주 등 6개국 회원사가 마케터로 활동하였고, 현지 바이어 85개사가 함께 협력했다.
월드옥타는 온라인플랫폼 사이트인 옥타몰에 수산물 전시관을 개설하고, 월드옥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마케팅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제품 정보를 월드옥타 회원이 현지어로 번역하고, 현지 문화의 수요와 소비 유형에 맞춘 바이어 발굴과 마케팅 협력을 병행한다. 월드옥타는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비대면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앞으로도 한국수산회와 이어 갈 방침이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한국 수산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참가 국가를 추가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월드옥타는 한국수산회와 지난해 4월 제22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수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류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월드옥타(회장 하용화·오른쪽)와 한국수산회가 지난해 4월 25일 ‘제22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수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월드옥타 제공
월드옥타는 온라인플랫폼 사이트인 옥타몰에 수산물 전시관을 개설하고, 월드옥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마케팅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제품 정보를 월드옥타 회원이 현지어로 번역하고, 현지 문화의 수요와 소비 유형에 맞춘 바이어 발굴과 마케팅 협력을 병행한다. 월드옥타는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비대면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앞으로도 한국수산회와 이어 갈 방침이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한국 수산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참가 국가를 추가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월드옥타는 한국수산회와 지난해 4월 제22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수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류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