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1년간 1만 5000여회의 보이스피싱 전화연결을 사전 차단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3월 서울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번호차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에 피해신고가 접수된 보이스피싱 번호를 SK텔레콤이 공유받고, 이후 SK텔레콤 고객에게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도록 차단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지난 1년 1만 5737회의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에 대한 차단 조치를 통해 고객 9144명에게 갈 통화 시도를 차단했다. 이를 통한 예방한 피해금액은 2285억원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차단되는 보이스피싱 번호는 지역 단위가 아닌 전국 경찰청을 대상으로 하고,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뿐만 아니라 의심되는 경우까지 포함한다.
SKT가 차단한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의 규모는 경찰청이 지난 1년간 신고받은 모든 번호 가운데 32% 수준으로, SKT는 허위신고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중복 접수 등 특정 조건이 충족된 번호에 한해 차단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손영규 SKT 정보보호담당은 “SKT은 서울경찰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줄어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각종 사회적 난제 해결에 나서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보이스피싱 차단 구조.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1년 1만 5737회의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에 대한 차단 조치를 통해 고객 9144명에게 갈 통화 시도를 차단했다. 이를 통한 예방한 피해금액은 2285억원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차단되는 보이스피싱 번호는 지역 단위가 아닌 전국 경찰청을 대상으로 하고,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뿐만 아니라 의심되는 경우까지 포함한다.
SKT가 차단한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의 규모는 경찰청이 지난 1년간 신고받은 모든 번호 가운데 32% 수준으로, SKT는 허위신고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중복 접수 등 특정 조건이 충족된 번호에 한해 차단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손영규 SKT 정보보호담당은 “SKT은 서울경찰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줄어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각종 사회적 난제 해결에 나서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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