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미국에서 호평

갤럭시노트4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미국에서 호평

입력 2014-09-16 00:00
수정 2014-09-16 11: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4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노트4용 쿼드HD(2천560×1천440) 슈퍼아몰레드가 미국 디스플레이 전문가그룹 디스플레이메이트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노트4 슈퍼아몰레드의 색 정확도, 해상도, 밝기, 야외시인성 등 평가 항목에 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주며 “지금까지 평가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갤럭시노트4는 사진을 찍거나 영화를 보는 등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색감을 전달하는 ‘색 조정’ 기능을 갖췄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이 기능이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가장 핵심적이고 유용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색 정확도는 1.5 JNCD로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원본과 구분할 수 없는 완벽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디스플레이메이트는 묘사했다.

JNCD(Just Noticeable Color Difference)는 색 정확도 단위로 수치가 낮을수록 정확도가 높다는 뜻이다. 기본 스크린 모드 기준 3.5 JNCD 이하를 ‘아주 좋음(Very Good)’으로 평가한다.

야외시인성 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인 ‘엑설런트 A+’를 받았다. 해상도를 높여 구동전력 소모는 늘어났음에도 재료소재 개선으로 전체 소비전력은 전작인 갤럭시노트3보다 14% 낮아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3 / 5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3 / 5
3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