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 실적 견인 무기될까

‘갤럭시탭S’ 실적 견인 무기될까

입력 2014-07-11 00:00
수정 2014-07-11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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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한·미·중 등 20개국 동시 출시

삼성전자가 10일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S’를 한국·미국·중국 등 20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8.4인치와 10.5인치 두 종류다. 이 태블릿은 오는 9월쯤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노트4, 기어3와 함께 올 2분기 ‘어닝쇼크’를 딛고 삼성전자의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전략적 카드가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갤럭시 탭S는 화면이 선명하고 얇고 가볍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쟁 상대인 아이패드의 해상도가 300만 화소(2048*1536)인 데 비해 갤럭시 탭S의 해상도는 400만 화소(2560*1600)다. 좀 더 촘촘하게 화소가 박혀 더 선명한 화면이 구현된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색 재현력도 아이패드에 비해 훨씬 뛰어나다.

갤럭시 탭S의 두께는 6.6㎜로 아이패드(9.4㎜), 아이패드에어(7.5㎜)보다 얇다. 무게도 465g(10.5인치 기준)으로 아이패드 에어(469g, 9.7인치)보다 가볍다.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사장)이 지난달 1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공개행사에서 ‘지금까지의 태블릿과는 차원이 다른 차세대 태블릿’이라고 강조한 이유가 이런 데 있다. 태블릿 제품명에 처음으로 삼성전자 주력 상품을 의미하는 ‘S’를 붙인 것도 이런 맥락이다.

삼성전자는 2015년까지 갤럭시 탭S를 필두로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시장에서도 애플을 넘어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태블릿시장 점유율은 올 1분기 기준 22.6%로 애플(28.9%)을 6.3% 포인트 격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갤럭시 탭S의 출고가는 10.5인치가 69만 9000원, 8.4인치가 59만 9000원이다. 다양한 콘텐츠도 지원된다. 영화 서비스 ‘삼성비디오’, EBS어학강좌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S는 초고화질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한 태블릿”이라고 말했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7-11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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